대구광역시 서구가 뜨고 있다. 중구 동인동에 자리 잡은 대구시청이 2026년 두류공원과 맞닿은 두류동으로 이전을 결정하면서 서구가 들썩이고 있다.
3일 오전 10시쯤 대구신청사 예정부지 인근인 죽전네거리는 쌀쌀한 겨울날씨에도 활기가 넘쳤다. 동서를 잇는 달구벌대로와 남북으로 뻗은 와룡로 일대는 도심 재개발·재건축 영향으로 타워크레인이 곳곳에서 보였다.
대구지하철 죽전역 2번 출구를 나오면 왼쪽에 신세계건설이 내년 8월 입주를 목표로 48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를 짓고 있었다.
왕복 10차로인 와룡로를 따라 500여m를 내려오면 현대건설이 2024년 6월 입주 예정인 감삼센트럴아파트를 짓고 있고, 바로 옆에는 효성중공업이 해링턴플레이스감삼2차 오피스텔 공사를 하고 있었다.
대구 서구의 변모 속에 효성중공업이 이달 해링턴플레이스감삼2차 인근에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Ⅲ’을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48층 규모로, 분양물량은 전용면적 84㎡, 94㎡ 아파트 363세대와 84㎡ 오피스텔 203실 등 총 566가구다.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Ⅲ’은 감삼우방드림시티(2160가구)와 인접해 있고, 동쪽 바로 옆에 내년 5월 입주하는 39층 규모의 동화아이위시 주상복합이 있다. 단지를 찾았을때는 펜스가 둘러 쳐져 있었고, 부지 정리작업을 하느라 포크레인 등 중장비 소리가 크게 들렸다.
단지는 대규모 아파트촌에 위치하고 있어 조용하다. 단지 옆에 음식점과 카페가 많지만 술집 등은 눈에 띄지 않았다.
단지에서 서쪽으로 400m쯤 떨어진 곳에 장동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고, 와룡로를 건너면 본리초등학교가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Ⅲ이 들어서는 곳이 대규모 아파트 단지라 반경 1㎞안에 덕인초등학교와 장기초등학교, 대구전자고등학교 등 학교가 밀집해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Ⅲ’에서 400여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대구 장동초등학교.
단지 서쪽으로 중부내륙고속지선 성서IC와 남대구IC가 위치하고 있어 주변 도시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성서산업단지도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 요건을 갖추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서구 이곡1동행복지센터 인근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